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2-08 15:36

  • 뉴스 > 농민뉴스

함양군한우협회 한우 생산성 향상 교육 개최

기사입력 2022-12-01 11:1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전국한우협회함양군지부(지부장 권기호)는 지난 1130일 농업기술센터 1층 교육관에서 지부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우 생산성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박종호 함양산청축협조합장, 김성진 함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순우 축산과장 등이 참석해 회원들을 격려했다.

 

권기호 지부장은 인사말에서 사료값 인상, 소값 하락 등으로 우리 한우농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우리 스스로 마릿수를 조절해 한우의 안정화를 도모하고 또 교육과 정보공유를 통해 어려움을 헤쳐나가자고 당부했다.
 


진병영 군수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회원님들의 노력으로 함양군에서 생산되는 한우의 1등급 비율이 전국 평균보다도 높은 것으로 안다함양군 축산업이 더욱 발전하고 주민들과 공존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침체된 축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함양군 한우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추진됐으며 교육이 시작되기에 앞서 정순우 축산과장은 한우 수급조절과 가축방역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에는 ()D&A 김점현 대표가 강사로 나서 한우 번식우 관리, 송아지 안전 육성 기술, 씨수소 선발 및 종축 개량번식 등 현장에서 꼭 필요한 교육을 통해 농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종탁 기자 (hyinews@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