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17:55

  • 뉴스 > 읍면동뉴스

안의면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남해군 선진지 견학

기사입력 2022-11-30 17:1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안의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지난 26, 안의면 주민 30여 명과 함께 남해군 일원에 대하여 선진사례지 견학을 실시했다.

 

남해군은 수려한 자연환경과 농촌·어촌이 한데 어우러진 아름다운 고장으로 아카이빙(역사·문화 기록화) 사업과 1차 생산물의 가공·판매·체험을 결합한 6차 산업을 통해 매년 수많은 관광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

 

이번 견학은 안의면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한 선진 사례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며 안의면 사업에 적용해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주민 스스로 발굴해볼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하여 남해각독일마을 파독전시관의 아카이빙(역사·문화 기록화) 사업 선진 사례 주민이 스스로 가꾸어 낸 원예 예술촌의 선진 가드닝 사례 화전별곡 꽃잠마을 협동조합의 선진 협동조합 운영사례 및 꽃차 만들기 체험 스페이스 미조복합문화공간의 선진 운영 사례로 진행됐다.

 

견학에 참여한 안의면 주민들은 남해군의 좋은 선례와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도시재생사업을 활용해 계속되는 인구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의면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손재현 센터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선진 사례를 주민과 함께 안의면에 맞는 최적화 사업으로 구현하고, 이것을 미래까지 지속하여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아름다운 안의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종탁 기자 (hyinews@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