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8:27

  • 뉴스 > 교육문화

함양초, 반디주니어 독서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2-05-24 15:2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함양행복교육지구 다볕골 마을학교 반디주니어(대표 김은주)는 지난 515() 우리 동네 산 탐방을 주제로 상림공원에서 첫 수업을 시작한데 이어서 522()에는 함양초등학교 과학실에서 오색롤 또띠아 만들기라는 주제로 생생수업을 진행했다.

다볕골 마을학교 반디주니어는 함양초등학교 학부모 독서 동아리인 반디 회원이 주축이 되어 학생들과 함께 책을 매개체로 여러 가지 다양하고 창의적인 수업을 진행하는 단체로 학생들에게 인기가 상당하다.

 



반디주니어 수업 프로그램은 독서토론, 요리, 미술, 자연, 환경, 과학, 놀이활동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며, 지난 22일 수업에서는 멕시코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직접 또띠아를 만드는 생생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번 반디주니어 수업에 참가한 4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또띠아를 만드는 활동이 너무 재미있었고, 멕시코라는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노명환 교장은 반디주니어의 활동을 계기로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책을 좀 더 가까이 접하고 그 속에서 즐거움과 행복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라고 전했다.



 



 

이종탁 기자 (hyinews@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