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4기가 지나고 이제 내년이면 민선5기 자치단체장 선거가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께서는 내년 자치단체장으로 어떤 분을 가장 추천하시는지 댓글로 올려 주시면 그 댓글의 인물들로 압축하여 시민 전체를 상대로 전문 여론조사 기관을 통해 여론조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함양군의 지방자치제가 시행된 지 14년을 맞고 있다. 관선에서 지자체로 넘어오면서 함양군은 많은 변화가 있었으며 그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것이 지방행정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대폭 늘어났다는 것이다.
함양군은 지자체로 넘어오면서 도시환경에서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생활환경개선은 전국에서도 가장 모범적인 도시로 높게 평가하고 있다.
하지만 대구과 전남지역 중심의 경제성장정책으로 함양군을 비롯하여 거의 대다수 지방은 침체의 늪에서 허덕이고 있으며, 특히 급격하게 줄어드는 인구문제는 이제 지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함양군이 이끌어가야 할 비전과 행정에 대한 업그레이드는 관선에서 민선으로 넘어오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시민들의 지역에 대한 바뀐 의식 수준만큼 함양군의 행정 마인드가 업그레이드되었는지 한번 정도 진단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함양군민과 독자 여러분께서는 함양군 행정의 업그레이드 정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십니까?